11-16 19:27
    solalaa
    Link
    Flag Counter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번역연습생

    "스웨덴은 지상 낙원이 아니다" 현지인 인터뷰 본문

    정치

    "스웨덴은 지상 낙원이 아니다" 현지인 인터뷰

    solalaa 2017. 11. 24. 06:51


    번역 출저: Euronews (유럽 통합 뉴스 채널) 스웨덴 노동부 장관 인터뷰 동영상


    http://de.euronews.com/2017/11/16/eu-sozialgipfel-in-goteborg---schweden-ist-kein-paradies




    이번주 금요일 스웨덴의 Göteborg에선 무려 수십년만에 사회주의 정책을 의논하기 위해,  전 유럽 각 대표들이 모여서 정상 회담이 이뤄진다. 


    Göteborg ( 괴테보륵)은 유럽에서 가장 성장률이 높은 도시들 중에 하나이며, 동시에 빈부격차 또한 매우 커지고 있다.


    유럽 전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 대학의 경제 학부에서 공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명은 Herbert , 24세,  스위스에서 왔다고 한다. 하지만 그가 본 스웨덴의 모델은 실제로 좋지만은 않았다 


    " 사람들이 일을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많이 부족하고, 정부 의존도가 너무 심하다" 라고 그는 말한다.


    Cecilia 40세 여성의 생각은 조금 다르다. Biskopsgarden에서 일하는 그녀는 ,  스웨덴은 다른 유럽 국가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정의로운 복지국가와 열린 사회가 아니라고 주장한다.


    "스웨덴은 지상낙원이 아닙니다" 라고 그녀는 말한다. 

    "이곳에서 실제로 사는 사람들은 이미 단점들을 알고 있으며, 불평등을 겪고 있다. 하지만 타 유럽 국가에서는 아직까지도 스웨덴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이 곳에서도 물론 잘 살 수는 있지만,  꼭 그런것 만은 아니다.  일자리를 찾기가 힘들고, 아이를 키우기도 너무 힘들다."


    Göteborg의 빈부격차는 지난 20년동안 4배로 증가했다. 덕분에 이번 사회 정책 정상 회담에선 토론 주제가 많을 것으로 예상 된다.


    이번 정상회담과 관련하여 우리 특파원 Efi Koutsokosta가 , 스웨덴의 노동부장관 Ylva Johansson과 인터뷰를 했다.


    Euronews: 유럽식 사회주의 모델은 위기 입니까?


    Johansson: 네 약간이요. 그 원인은 도시마다 특정 국민 그룹들과,  또한 개별 도시들의 상승하는 양극화 현상입니다. 또한 일을 하는 사람과,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의 차이입니다. 저는 이러한 현상을 위험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는 유럽 전체의 사회주의를 망가트리고 있어요.   지금 보다 싶이 유럽 전 지역에선 극우 단체들과, 인종차별자들이 길거리에 나와서 단체를 형성하고 있고, 유럽 회원국 중에는 심지어 유럽연합을 떠나려하는 국가도 있습니다.  그래서 네. 우리는 위기입니다. 


    Euronews: 유럽은 이런 점을 고려하여,  평등한 기회, 일자리 그리고 사회적 권리를 한 목소리를 내어 단합할 수 있습니까? 


    Johansson: 네. 그리고 아니요.  그 이유는 유럽식 사회주의 모델에도 다양한 모델이 존재합니다. 유럽 회원 국가들은 전부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도시들이 있습니다.  우리들은 같이 일하며 서로 발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는 있겠지요. 제 생각에도 저희들은 문제의 해결책으로 타 국가의 모든 법을 전부 인용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모든 것이 다 맞진 않으니까요 


    Euronews: 지금 세계 경제는 다음 산업 혁명으로 향하는 마지막 기술 단계에 서있습니다. 당신은 유럽이 지금 준비되어 있다고 생각 하시나요? 많은 전문가들이 일자리가 줄어들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Johansson: 아니요, 저희들은 아직 충분한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긍정적이에요.  저는 세계화와 산업의 혁신이 인간의 더 나은 삶과, 직업을 보장해 줄 거라고 믿고 있거든요. 하지만 그와 동시에 인간에게도 투자를 해야겠죠, 능력을 길러주고, 우리 사회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우리들은 앞으로 다가올 산업 혁명과 변화되는 과정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이를 인지해야 합니다.  우리들은 특히 공정한 사회에 투자를 해서 , 모든 국민들이 이런 변화에 혜택을 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 줘야 합니다.        


    Euronews: 지금 우리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일자리 , 성장, 투자? 어떤 것인지요


    Johansson: 우리들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경제 성장과, 사회의 발전에는 차이가 없다는 점입니다. 둘다 동시에 손과 손을 잡는 것이죠.  제가 스웨덴 사람으로 제 경험을 빗대어 말하자면, 우리가 만약 많은 돈을 아이들 교육 업종에 투자를 한다면,  여성 노동률은 자동으로 올라갈 것이며, 성장률은 높아집니다. 더 많은 예도 많습니다. 제 생각에는 바로 이런점이 유럽식 사회주의 모델의 핵심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