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9 09:14
    solalaa
    Link
    Flag Counter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번역연습생

    [전기요금 측정] 밥솥이 전기 굉장히 많이 먹네요 ㅠㅠ 본문

    정보

    [전기요금 측정] 밥솥이 전기 굉장히 많이 먹네요 ㅠㅠ

    solalaa 2017. 8. 12. 02:20



    오늘은 전기 요금 측정기로 밥솥의 전기 사용량을 알아 봤는데요..


    생각보다 엄청나서 놀랬어요 





    모델은 에너지 소비 효율등급 3급! 






    1년에/ 19000원 적혀있어서


    처음에 전기소모 별로 없는줄 알았는데


     이거 다 속임수더라구요





    밥을 그냥 보온만해놔도 50w가 나갑니다


    50W면은 선풍기 강으로 틀어놓은 거랑 똑같습니다





    취사를 해봤더니 8배로 전력소모가 더 심해졌어요







    ㄷㄷㄷㄷㄷ 


    이정도면 그냥 밥도 나가서 사먹어야할 기세;






    참고로 벽걸이 에어컨이 600w 정도 먹습니다


    거의 에어컨 틀어놓은거랑 마찬가지란 소리죠






    "한달 전기세는 얼마나 나올까?"





    취사상태에서 측정할땐 한달 3만원 나옵니다 


    보온 상태로는 8000원 정도 나올듯 하네요


    하지만 누진제가 적용되면 2만원은 족히 나올듯 합니다





    제가 작년에 누진세 폭탄 맞는 바람에 


    그 이후로부터 항상 저전력 전자제품만 구매해서 쓰고있어요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