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8 10:47
    solalaa
    Link
    Flag Counter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번역연습생

    독일 저출산 : 해마다 400.000 이민자가 필요. 초고령화 방지 대책 본문

    정치

    독일 저출산 : 해마다 400.000 이민자가 필요. 초고령화 방지 대책

    solalaa 2017. 10. 7. 20:19



    독일은 초고령화 사회를 막기 위해 해마다 400.000만 명의 이민자들이 필요하다고 한다.


    하지만 이번 독일대안당 (보수)의 승리로 인해 이민자 수용이 쉽지 만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https://www.welt.de/wirtschaft/article169396612/Sechs-Wege-in-die-digitale-Zukunft-Deutschlands.html



    "독일은 이제 자신들도 무너질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디지털 산업 시대로 가기 위해선 아직 앞으로 많은 숙제들이 남아있다.

    가장 큰 문제는 인력이다. 독일은 디지털 산업에 일할 사람들이 매우 부족하다


    이 문제는 금방 해결 될 거라 생각하진 않지만 인구는 점점 늙어가고 있고 , 하락하고 있다. 

    몇몇 전문가들은 2030년도에는 300만 명의 인력이 부족할 것이라고 경고 한다

    결국 독일 산업에  심각한 타격을 입힐 수도 있는 숫자다


    Politico - Global Policy 연구소는 여러 저널들과 함께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현재의 정치적 혼란과, 기술 변화의 시대에 더욱 근대적인 경제 발전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 문제는 계속 떠오르고 있으며 여기엔 경제, 정치, 과학 전문가들도 포함되어 있다.


    이곳에서 다시 깨닫은 것이 미국인들은 " 기술자 인력 부족" 이라는 독일의 문제를 마치 동화에서 나오는 그림 얘기 수준으로 받아 들이고 있었다. 그는 사태의 심각성을 다시 끔 강조 했다


    이번 연구에선 여러 제안들과 계획들이 줄지어 나왔다. 예를들어 인력을 대체하기 위해선 로봇을 사용하던지,

    여성들을 공부 시키거나, 기술직에도 흥미를 가지도록 유도하는 등등.


    가장 확실한 해법은 아직까지도 가려져 있다. " 더 많은 이민자들"

    "우리들은 더욱 많은 디지털 세계의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젊은이들을 끌어 들여 광고해야 합니다" 라고 Andreas Behrendt는 말한다 그는 MCkinsey &Co의 파트너이자 디지털 산업에 초점을 두고 있다.


    2060년도 까지 독일의 출산율이 지금 상태로 유지된다고 가정할 때 , 해마다 200.000만명의 새로운 이민자들이 필요하다. 그때까지는 1/4의 노동 인구가 사라질 전망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 현재 수준의 생산 인구 4400만 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독일은 무조건 400.000명의 추가 이민자가 한해 마다 필요하다.  굉장히 많은 것처럼 들리지만 전체 인구 비중으로 봤을 때엔 결국엔 0,5% 밖에 차지 하지 않는다.


    하지만 AFD 독일대안당 보수 정당의 큰 승리로 인해 이런 이민 제도들은 당분간은 실행하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 

    " 이번 대선으로 일어난 독일의 정치적 상황을 본다면 그 누구도 독일을 이민자를 환영하는 나라로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 이런 상황에서 누가 독일로 오고 싶어 하겠는가?  "


    "우리는 전세계에 독일의 문이 활짝 열려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며 Behrendt는 강조 했다. 


    이민자들 만으로는 기술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도 없다.

    연구소에서 한 참가자는 이제 정치인들이 이 문제에 심각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한다.

    베를린의 대학을 예로 들자면 독일 최고의 학생들만 받는 것이 아니라,  중국이나 인도에서도 오는 능력있는 인재 발굴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들이 독일에서 대학을 졸업하면 독일에서 계속 살게하면서, 그들의 고향의 일자리 시장을 개척할 수도 있다.

    성공적인 이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독일의 미래 디지털 산업을 위해서 Global Policy Lab에서 강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