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8 10:47
    solalaa
    Link
    Flag Counter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번역연습생

    호주 인종차별 & 범죄자들이 개척한 나라 본문

    정보

    호주 인종차별 & 범죄자들이 개척한 나라

    solalaa 2018. 9. 12. 22:14



    오스트레일리아의 역사 배경을보면 범죄와 , 인종차별이 심한 이유를 알 수 있다.


    호주는 1828년 공식적으로 영국의 식민지가 되었다

    처음에는 영국의 유형 식민지로써 영국의 많은 죄수들을 보내서 개척하게 만들었고

    그 범죄자들은 원주민인 애버리진 (ABORIGINE)으로부터 강제로 땅을 빼앗고 농경지나 목초지로 만들었다


    호주는 산업기반은 거의 없지만 자원과 농업으로 부자가 되었다

    호주의 수출량 순위는

     

    1위. 철광석 
    2위. 석탄
    3위. 천연가스
    4위. 금
    5위 육류 


    호주의 인종차별은 이미 18세기부터 시작되었다

    1851년 호주 빅토리아주에서 금광이 발견되고나서부터 

    이때도 중국인들은 대량이주 해왔으며,투자또한 급격하게 늘어졌는데


    그 수가 너무 많아지자, 백인들이 누려야 할 부와 고용이 위협받기 시작했고,

    이들을 배척하는 움직임이 급격하게 일어났으며 


    결국 1888년도에 중국인 이민제한법이 제정되었다


    또한 백인을 제외한 모든 유색 인종을 배제하는 백호주의(White Australia Policy) 법이 통과되면서

    1901년 이민제한법이 제정되었고,  2차세계 대전 이후에는 인력부족으로 유럽 이민자들을 받으려는 계획을 발표했으나 , 유럽도 마찬가지로 전쟁으로 사람들을 보낼 여유가 없었다고 한다.


    최근에는 유럽이 경제 연합 체제 (EU) 를 구성함으로써

    호주는 1975년도에 어쩔수없이 주변국가들과의 교류와 관계개선을 위해 백호주의 법률을 폐지한다.

    이렇게 70년간 지속되었던 이민제한법이 종말을 맞게되었다

     

    하지만 비록 지금 호주에 이민제한법은 사라졌을지 몰라도

    여전히 많은 한국 유학생들이 백인에게 폭행을 당하거나, 살해당하는 뉴스는 종종 나온다


    호주 사람들은 자신들의 조상이 영국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먼 거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호주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가는 영국이다

    Comments